본문 바로가기

상수-망원일기

합정동 벚꽃길, 2024년 개화시기는?

마포구 합정동 벚꽃길 한 번에 끝내기+맛집 추천

올해는 벚꽃 시즌을 예측하기가 매우 어려웠다고 한다. 각 지역의 벚꽃 축제 기간도 눈치 싸움에 실패해서 1차, 2차 축제로 나눠서 한다는 이야기가 있는 만큼 벚꽃이 피는 시기를 우리 인간이 맞출 수 없다는 게 어쩌면 당연한 이치라는 생각도 든다.

아무튼 햇수로 6년째 합정동에 살면서 매년 보고 있는 우리 동네 벚꽃길의 개화가 이번주부터 조금씩 시작되고 있어서 정보 전달을 위해 2024년 합정동 벚꽃 개화 현황에 대해 글을 써보고자 한다. 오늘을 기준으로 찍은 벚꽃 만개 상황 사진과 주변 맛집 추천까지 아래 글에 소개한다. 

 

2023.03.27 - [상수-망원일기] - 합정동 벚꽃길 추천+ 2023 개화시기+맛집소개

 

합정동 벚꽃길 추천+ 2023 개화시기+맛집소개

2023 벚꽃 소식은? 올해는 벚꽃이 평소보다 빠르게 개화한다고 한다. 지난 주말에는 집콕하면서 뉴스를 보니 명소마다 상춘객이 북적인다는 소식이 들려왔다.(상춘객이란 봄의 경치를 즐기러 나

hap-mang.tistory.com

2024년 마포구 합정동 벚꽃, 얼마나 폈을까?

(1) 양화로6길(합정역 5번 출구~레드로드)

2024년 4월 1일, 합정동 카페거리의 벛꽃 상황
2024년 4월 1일, 합정동 카페거리의 벛꽃 상황

 

합정역에 내려서 카페거리로 들어오는 길목이라서 맛집과 카페가 많고 술집도 많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길로 이 라인에 있는 카페나 식당에 들어가면 밥과 커피를 마시면서 벚꽃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사람이 너무 많고, 차도 많이 다녀서 한창 사람이 많은 시간에는 한가롭게 사진 찍기가 어려울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 이곳을 포함해 합정동의 벚꽃은 이번주 주말(4월 5,6,7일)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갈만한 맛집은 '머씨커피(카페)', '너구리베이글(베이글)', '낀낀(태국음식점)', '피자네버슬립스(피자)' 등이다.

카페거리에 벚꽃이 만개하면 이정도의 뷰를 볼 수 있다(2020. 4)
벚꽃도 만개하고 사람도 만개한(?) 합정동 카페거리의 모습(2023. 4)

(2) 어울마당로 주택가(일명 레드로드 R7)

2024년 4월 1일, 어울마당로 벚꽃 상황
2024년 4월 1일, 어울마당로 벚꽃 상황

 

이 길은 한적한 주택가로 카페, 식당 등 즐길거리는 부족하지만, 그만큼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다른 길에 비해 폭이 좁아서 벚꽃이 피면 더 풍성함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올해 2월경 길바닥을 빨간색으로 칠하는 바람에 예전의 운치를 느낄 수는 없다. 빨간색 바닥이 사진에서 시선을 너무 끌어버릴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렇지만 그런 느낌을 오히려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려나...?

이 근처 갈만한 곳은 '프로토콜 상수(카페)', '무대륙(카페)' 등이 있다.  

어울마당로 만개한 벚꽃 모습(2023.4), 그러나 올해는 저 상태에서 빨간 바닥이 예상된다...

(3) 독막로 8길(일명 당인리 발전소 앞길)

2024년 4월 1일, 독막로8길 벚꽃 상황
2024년 4월 1일, 독막로8길 벚꽃 상황

 

당인리발전소가 마포새빛문화숲으로 바뀌어 예전과 다른 풍경을 자랑한다. 큰 발전소 건물을 시그니처로 공원과 한강 연결통로 등 인프라가 훌륭해서 볼거리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앞선 2개 길보다 벚꽃이 늦게 만개하기 때문에, 만약에 앞에서 본 길들에 벚꽃이 지고 없다면 발전소길로 발길을 향해 보기를 추천한다. 비교적 길이 넓고 한적하기 때문에 여유 있는 벚꽃길을 만끽할 수 있다. 

근처 가볼 만한 곳은 '빈브라더스(카페)', '버거 4.5(수제버거)', '당인동 국수공장(국수)' 등이 있다.

 

만개한 모습의 당인리발전소 앞길의 모습(2023. 4)

올해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거운 추억과 인생샷 남기는 시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